• 위텍스
  • 나홀로소송
  • 종합법률정보
  • 대법원
  • 검찰청
  • 사이버경철청
> 고객센터 > FAQ

FAQ

통신판매업신고는 어디에 어떻게 하나요?
로콜 등록 후 진행하는 유료 상담‧작성‧제출은 통신판매업에 해당하여 사업자 등록 및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여야 하는 바, 개인사업자나 법인사업자일 경우 사업자 등록은 관할세무서를 직접방문하여 하거나 인터넷(홈택스)에서 신청하고, 통신판매업 신고는 시청 또는 구청을 방문하거나 인터넷(정부24)에서 신청합니다.

법률전문가 신청시 어떤 서류가 필요한가요?
변호사 등록증 및 법무사 등록증(또는 변호사 신분증 및 법무사 신분증), 개인(법인)사업자등록증명, 법인등기사항증명서, 통신판매업신고증, 통장 각 사본 1부, 대표자 권한 위임 등 확인서(법인소속의 법률전문가의 경우) 1부, 여권사진 1매가 필요합니다.

법률전문가 신청에 대한 승인‧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로콜 홈 화면 오른쪽 위의 회원가입 후 법률전문가 활동을 신청할 수 있으며 법률전문가자격 요건에 따라 영업일 기준 최대 3일~5일의 가입 심사를 거친 이후 법률전문가 신청시 접수한 이메일로 심사 결과를 회신하여 드리며, 취소는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취소하기를 클릭하시고 취소시 신청 정보가 초기화되는 바, 삭제된 정보는 복구 불가합니다.

화면이 비정상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어떻게 해결 하나요?

PC에서는 구글 크롬www.google.com/chrome] 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11버전 이상 브라우저를 사용하시기 바라며 동일 문제가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고객센터로 구체적인 증상을 보내주시면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 연락은 어떻게 하나요?

로콜 고객센터는 평일 10:00~18:00(점심시간: 12:00~14:00) 운영하며,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전화(031-403-9973), 이메일(jp7956@naver.com), 카카오톡을 이용해 상담작성제출 이 가능합니다.

내 상황에 맞는 법률전문가나 상담‧작성‧제출사례는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로콜 페이지 상단에 있는 검색을 통해 궁금한 주요 단어(: 성범죄, 교통사고, 주택임대차 등)를 검색하세요. 주요 단어에 맞는 법률전문가, 상담작성제출사례 또는 후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담‧작성‧제출을 전문분야로 찾을 수 있나요?

로콜 메인 페이지에서 상담작성제출을 선택한 후 원하는 주요 단어를 선택하시거나 주요법률문제 단어를 기재하신 다음, “검색을 선택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사례/후기는 어떤 내용으로 검색을 할 수 있나요?

로콜 메인 페이지에서 사례/후기검색창서 키워드를 검색하시거나 로콜 메인 페이지 좌측 상단 메뉴사례/후기를 통하여 관심 있는 내용을 대표하는 주요 단어(: 폭행, 명예훼손 등)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실시간 무료법률전화 상담은 언제 답변을 받을 수 있나요

 실시간무료법률전화 상담은 로콜 가입 법률전문가의 자발적인 참여에 의해 답변이 행하여지고, 평일(10:00~12:00, 14:00~18:00)에 답변을 드리는 바, 특별한 이유가 있어 답변이 불가능할 경우 유료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답변을 직접 받고 싶은 법률전문가를 직접 선택할 수 없나요?

실시간무료법률 전화 상담은 답변 법률전문가를 직접 선택할 수는 없는 바, 법률전문가 선택을 원하신다면 전화영상방문상담으로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법률전문가에게 상담을 예약하거나, 선택을 원하는 법률전문가 홈페이지에 있는 사무실 유선전화번호로 직접 문의 또는 공개한 휴대전화번호를 통하여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