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신판매업신고는 어디에 어떻게 하나요?
- 로콜 등록 후 진행하는 유료 상담‧작성‧제출은 통신판매업에 해당하여 사업자 등록 및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여야 하는 바, 개인사업자나 법인사업자일 경우 사업자 등록은 관할세무서를 직접방문하여 하거나 인터넷(홈택스)에서 신청하고, 통신판매업 신고는 시청 또는 구청을 방문하거나 인터넷(정부24)에서 신청합니다.
- 법률전문가 신청시 어떤 서류가 필요한가요?
- 변호사 등록증 및 법무사 등록증(또는 변호사 신분증 및 법무사 신분증), 개인(법인)사업자등록증명, 법인등기사항증명서, 통신판매업신고증, 통장 각 사본 1부, 대표자 권한 위임 등 확인서(법인소속의 법률전문가의 경우) 1부, 여권사진 1매가 필요합니다.
- 법률전문가 신청에 대한 승인‧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 로콜 홈 화면 오른쪽 위의 회원가입 후 법률전문가 활동을 신청할 수 있으며 법률전문가자격 요건에 따라 영업일 기준 최대 3일~5일의 가입 심사를 거친 이후 법률전문가 신청시 접수한 이메일로 심사 결과를 회신하여 드리며, 취소는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취소하기를 클릭하시고 취소시 신청 정보가 초기화되는 바, 삭제된 정보는 복구 불가합니다.
- 통신판매업신고는 어디에 어떻게 하나요?
로콜 등록 후 진행하는 유료 상담‧작성‧제출은 통신판매업에 해당하여 사업자 등록 및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여야 하는 바, 개인사업자나 법인사업자일 경우 사업자 등록은 관할세무서를 직접방문하여 하거나 인터넷(홈택스)에서 신청하고, 통신판매업 신고는 시청 또는 구청을 방문하거나 인터넷(정부24)에서 신청합니다.
- 법률전문가 해지(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콜 법률전문가회원 탈퇴를 원하신다면 로그인 후 아래 순서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PC: 로그인 후 우측[회원탈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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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률전문가와 상담한 내용을 다른 사람이 볼 수 있나요?
전화‧영상‧방문상담 및 작성 또는 전자‧방문‧우편제출 기록은 모두 비공개 대상이며, 상담을 진행한 의뢰인과 법률전문가 외에는 열람할 수 없습니다.
- 법률전문가와는 어떻게 연락할 수 있나요?
법률전문가 홈페이지에 있는 직접 연결되는 사무실 일반전화번호로 전화하면 법률전문가의 직원이 받을 수도 있는 바, 간단한 상담 일정 및 비용 등의 문의가 가능하며 법률전문가와 직접 상담을 원하신다면 로콜 회원가입 후 법률전문가가 공개한 휴대전화번호를 통하여 유료상담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법률전문가는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로콜 메인페이지에서 일반회원으로 가입한 의뢰인이 자신과 관련하여 발생된 각종의 법률 사건에 대하여 전문분야 및 소속지역의 키워드를 검색하여 법률전문가를 직접 확인한 후 선택할 수 있습니다.